생방송 오늘저녁 가화맛사성 가평 잣요리 한상 <뿌리가든>

2019년 9월 19일 목요일 생방송오늘저녁 가화맛사성 코너에 부부의 20년 정성 담긴 가평 잣 요리 한 상으로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뿌리가든으로 소개되는 맛집을 메뉴부터 가격, 위치, 할인, 꿀팁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다소 길지만 놓치는 정보가 없도록 천천히 끝까지 모두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생방송오늘저녁 가평 잣요리 위치 ]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363 

◎전화번호: 031-584-9593

◎영업시간: 매일 09:00 부터 20:00까지 연중무휴

 

 

 

[ 생방송오늘저녁 가평 잣요리 가격, 메뉴 ]

가평고요수목원의 1호 맛집 뿌리가든은 당일 직접 만드는 두부와 가평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잣을 이용하여 건강과 입맛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는 한식당입니다. 후회없는 한끼식사와 정직한 양과 저렴한 가격을 모토로 삼고 계시다고 해요. 뿌리가든의 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잣두부를 메인으로 하는 요리가 많아요. 잣두부정식, 두부보쌈, 잣두부버섯전골, 순두부, 감자전, 잣막걸리, 막국수, 두부보쌈, 두부김치, 도토리묵무침, 콩국수 등이 있습니다. 

 

[ 생방송오늘저녁 가평 잣요리 꿀팁 ]

일찍 가시면 사장님 내외분께서 직접 잣두부를 만드는 과정을 구경할 수도 있겠습니다.

두부 만드는 과정은 저도 잘 몰랐었는데 우선 주재료가 콩이기 때문에 콩의 질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입콩을 쓰는 곳이 많은데요, 국산콩으로 당일 먹을 두부를 당일 새벽에 만드신다고 하니 이게 맛이 없을 수가 없겠지요. 10시간 가량 불린 콩을 맷돌로 갈아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입니다. 끓여진 콩물은 사진에 보이는 하얀 무명천에 받쳐서 콩물을 우선 걸러내고요. 간수를 넣어 응고시킨 뒤 물기를 빼면 우리가 아는 맛있는 두부가 완성된다고 하네요. 정말 명품 잣두부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것 같은데 연중무휴로 매일매일 이렇게 직접 만드신다니 진심으로 존경스럽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나오는 콩비지가 떠오르는데 아주 별미일 것 같습니다.

 

 

 

[ 생방송오늘저녁 가평 잣요리 리뷰 ]

나무에 둘러싸인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가게가 인상적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는 물론이고 모임이나 단체 회식장소로도 추천받는 곳인데요, 수목원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와 당일 직접 만든 따끈한 손두부 요리의 진한 맛을 잊지 못하고 일단 방문하고 나면 두번, 세번 방문하게 되는 곳이라고 하니 이런게 진정한 맛집 아닐까 싶네요. 식재료 또한 대부분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어 몸에도 좋은 것은 물론이고요. 두부요리는 즉석에서 주문이 가능하지만 토종닭백숙과 토종닭볶음탕을 드시려면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 된다고 하니 제가 상단에 올려드린 전화번호를 메모해두시었다가 꼭 미리 전화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2019.9.19.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에서 가평 잣두부 더 생생하게 확인해보시고 기억해두셨다가 소중한 발걸음 하셔서 맛있는 식사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해당자료들은 허락을 받고 사용한 것임을 알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